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이밴트

공지|이밴트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힘 있는 한국예총, 새로운 희망, 신뢰의 경영이 저희들의 당면 목표 입니다”
작성자 FACO예술인복지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15 11:43:4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01
“힘 있는 한국예총, 새로운 희망, 신뢰의 경영 이란 슬로건으로 출마를 했고 당선이 되었습니다.
한국예총의 새로운 회장으로서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기존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개혁할 것입니다.”
이 말은 지난 3월 5일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무실에서 가진 단독 인터뷰에서 이범헌 신임 회장이 본지와 가진 단독 인터뷰에서 다짐한 말이다.
인터뷰 내내, 신임 이회장의 강한 의욕이 엿보였다.
다음은 일문일답의 요지이다:


신임 이범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질문: 회장님의 당선을 축하 드립니다. 한국예총 신임 회장으로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지난 2월 13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28대 회장선거에 ‘힘 있는 한국예총, 새로운 희망, 신뢰의 경영’ 슬로건으로 출마했고, 쟁쟁한 후보 사이에서 당선이 되어 3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예총은 현재 59주년이 되었고, 내년 60주년을 맞이합니다.
한국예총의 새로운 회장으로서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기존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개혁할 것입니다. 우선 오랜기간 이어진 회장독임제로 경직된 수직적 구조를 직능별 집단지도체제를 도입해 소통이 강화되고 유연한 조직으로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또한, 예술인 복지 및 국민의 문화예술 참여의 기회를 확장하여 궁극적으로 예술인 복지로 우리 국민들의 예술·문화 향유 기회를 확장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이로 인해 더 많은 예술인들이 사회에 공헌하고 국격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으로서 충실히 임할 것입니다.

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의 활동상황에 대해 자세한 소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 1961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한국 민족예술의 미래 지향적 발전을 도모하고 예술문화인들의 친목과 권익 옹호를 위하여 설립된 예술문화단체이며, 한국예총은 10개의 회원 협회(한국건축가협회·한국국악협회·한국무용협회·한국문인협회·한국미술협회·한국사진작가협회·한국연극협회·한국연예협회·한국영화인협회·한국음악협회)와 전국 광역시·도와 시·군에 137개의 연합회와 지회(미국,일본)로 구성되어있으며 현재 약 130만여 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한국예총의 주요사업 내용은
회원단체 행정지원, 기획전시·공연 등 문화컨텐츠를 개발하는 지역문화사업, 문화예술교육, 예술정책토론회, 각종 법규 제정 및 개정활동참여 등 정책참여, 예술가지원, 출판과 연구 및 조사가 있으며, 예술문화의 교류촉진과 예술인의 권익신장을 위한 행정지원 및 정책연구 등 각종 문화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범헌 한국예총 회장(오른쪽)과 코리아포스트 조경희 주필(부회장 대우)
문: 올해 사업계획에 대한 소개 말씀 부탁 드립니다.
답: 예술인센터의 안정적 유지 발전을 위해 자립경영 기반을 개선하고 각 지역에 복합 예술인센터를 건립하여 지역예총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가가 구매자가 되어 직접 문화예술품을 구매하는 공공 구매시장 제도 구축, 한국 문화예술의 세계화와 남북 교류로 평화체계 구축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예술대전을 전국 문화예술제로 확대하여 국가행사로 격상시켜 이로 인한 국제교류의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술인의 실질적 권익과 복지 향상을 위한 예술인 협동조합 설치 및 문화예술진흥법 개정 등 한국문화예술이 세계에서 인정받는 한류문화로 견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문: 해외에 한국예술을 알리기 위하여 하고 계신 일과 향후 계획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답: 국내 각 지역의 연합회에서는 예술제 및 전시회에서 해외자매 우호도시와의 협업, 국외 문화예술교류 현지 활동, 해외문화예술단체와 문화교류 협약 등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 드렸던 올해 사업 계획 중 하나인 대한민국 예술대전을 ‘전국 체전’과 같은 국가행사로 격상시켜 국제교류의 활성화 또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이범헌 회장 약력
학력
1981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 입학
1997 국립한국예술종합학교 조형예술학과 입학
2005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미술학사 졸업
2008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동양화과 석사 졸업

현재 활동 및 직위
제24대 사)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주간 자문위원
서울시교육청 문화예술특보
매일노동뉴스 고문
서울신문 미술운영 자문위원장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 이사
중국 서안 건축과기대학 예술학원 객좌교수
중국 산동성 공자 문화관광대사
전남 국제 수묵비엔날레 자문위원
예술의전당 자문위원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주간 조직위원
예술의전당 자문위원

경력
1987 홍익대학교 학회 총연합회장
1997~1998 한국예술종합학교 총학생회장
2004~2006 청와대 소장미술품 큐레이터
2006~2007 스페인 아르코 아트페어 주빈국 조직위 사무국장
2008 골든아이 국제아트페어 운영위원장
2009 피스드림아트페스티벌 총감독(스페인, 인달루시아 세비야) 한국문예진흥기금 평가위원
2010~2013 사)한국미술협회 상임이사
2013 ㈜한국문화예술사업단 대표이사
2018 평창동계올림픽 한-중-일-남•북전 운영위원장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